다른 모형으로 넘어 가기전, 내친 김에 일본 바이크 4대 브랜드는 섭렵하고 가는 것이 좋을것 같아 마저 글 올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모형은 Yamaha V-max 1:6 모형입니다.


V-max는 1985년 출시되자 마자 파격적인 디자인과 성능으로 격찬을 받았으며 그해, Cycle Guide지에서'Bike of the Year' 타이틀을 받았습니다.  

엄청난 가속력은 V-max의 대표적 특징이였지만 코너링과 물렁한? suspension은 비판을 받기도 했지요.

뭐니뭐니 해도 V-Max의 매력은 파격적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일본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에쿠안 겐지(Ekuan Kenji)의 작품입니다.겐지의 업적으로는, 업계에선 유명한 키꼬만의 간장병과 신칸센 열차등이 있습니다.

V-max의 디자인은 동양 미학 특유의 굵은 선으로 표현한 근육질 형태로 평가 받으며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유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한 영화 Ghost Rider2에 등장해 그 유명세를 더했습니다.


이 모형은, 앞서 소개드린 Suzuki Katana모형을 제작한 일본의 hpi racing사에서 만들었는데, 덕후들 사이에서 워낙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적은 한정판으로 발매하여, 발매 얼마후 완판, 현재는 시장에서 좀처럼 찾기 힘들고 가끔 일본의 야후 옥션에 등장하면 덕후들 사이의 쟁탈전이 정말로 치열합니다.

저 또한 이 녀석 입양하는데 당시 (발매가 대비) 많은 출혈을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ㅠㅠ 지금도 일본 덕후들 사이에서 재발매 요구가 빗발 치고 있는데, 사장 나름의 철학?으로 아직 계획 없다고 합니다. (그 사이 이 녀석의 몸값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Instagram: (@highend_diecast_car)~https://www.instagram.com/highend_diecast_car/



이것으로 일본 4대 브랜드 바이크모델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다음에 다른 모형 소개글 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